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정보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부계정 삭제 안될 때 해결 방법

by thasa 2021. 1. 13.

 

인스타 북계정 만들기 부계정 삭제 하는 방법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부계정 삭제 안될 때 해결 방법 

 

인스타그램

요즘 인스타그램 많이 하시죠? 저도 예전에 작은 가게를 운영할 때 홍보 목적으로 잠깐 인스타를 했었는데 홍보 목적이 사라지니 자연스럽게 안 하게 되더라고요.

 

요즘 개인 인스타를 다시 해볼까 하는데 본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만들기에는 혹시나? 하는 생각에 남겨두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본계정은 살려두고 인스타 부계정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부계정 만들기 방법과 부계정을 만들었지만 삭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볼게요.

 

 

 

1.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인스타그램은 계정 추가를 5개까지 할 수 있고 여러 개의 계정을 본계정 하나로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연동되어 있어 계정 추가하는 방법은 상당히 쉬운 편인데요.

 

인스타그램 설정

내 프로필을 수정할 수 있는 인스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삼선 모양을 누른 후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인스타 계정 추가

설정에서 제일 하단 쪽을 보면 파란 글씨로 계정 추가가 있습니다. 계정 추가를 눌러서 부계정으로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해줍니다.

 

 

인스타 계정 연동 

 

아이디를 만들고 나면 로그인 방법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기존 계정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여기서 다음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본계정과 연결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계정과 연동하는 게 싫다면 다음 글씨 아래에 있는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가입을 눌러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본계정과 연동이 돼서 부계정을 만들게 되면 본계정의 아이디와 비번으로 부계정을 전부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부계정을 삭제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인스타 본계정과 부계정 연동

 

일단 저는 연동해서 부계정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프로필 상단 부분의 부계정 아이디를 클릭하면 본계정이 맨 위에 표시되고 바로 아래 새로 만든 부계정이 표시가 됩니다. 

 

계정 아이디를 선택해서 자유롭게 본계정 부계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밑에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도 있네요. 인스타그램을 계정을 여러 개 운영한다면 이 방법이 편리해 보입니다.

 

이렇게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는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인스타 부계정 연결 끊기

 

부계정 설정 보안

인스타 부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부계정을 만들 때 본계정과 연결된 상태라면 연결을 끊어주어야 하는데요. 연결을 끊지 않고 부계정 삭제를 시도하게 되면 비밀번호가 틀리다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삭제할 부계정으로 접속한 상태에서 우측 삼선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간 후 보안을 눌러줍니다.

(반드시 탈퇴할 부계정으로 정확하게 접속한 상태에서 시도해주세요)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보안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링크를 이메일로 보냈다고 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인스타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들어가서 링크를 클릭해야 합니다.

 

부계정은 본계정과 연동되어 있어서 비밀번호가 따로 없었던 계정인데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본계정과 분리가 됩니다.

 

 

인스타그램 본계정 부계정 분리

부계정의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본계정과 부계정 각각 따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부계정은 자동으로 로그아웃 돼버리고 본계정만 접속되어 있을 거예요.

 

인스타그램 앱에서 본계정을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각각 로그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3. 인스타 부계정 삭제

 

인스타그램 가입은 쉽지만 탈퇴는 일부러 그런 건지 굉장히 까다롭게 만들어 놓았는데요. 저는 성공적으로 삭제했기 때문에 순서대로 잘 따라 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설정 도움말

 

인스타 부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도움말 항목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도움말 안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 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계정관리를 클릭 후 계정 삭제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려면?이라는 항목을 누르면 페이지가 또 뜨는데 잠시 활동을 중단하려는 경우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 활성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알려 줍니다.

 

인스타는 사람들이 탈퇴하는 게 굉장히 싫은가 봅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라는 글씨를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이유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묻는데요. 적당히 선택해 줍니다. 삭제할 계정 이름을 표시해 주면서 이 계정이 아닌 경우에는 올바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확실하게 삭제할 계정이 맞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확인 후에 비밀번호를 누르고 아래 한 번 더 아이디가 표시되는데 그곳을 누르면 계정이 성공적으로 삭제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날자 안내

계정은 바로 삭제되지 않고 1달 정도 시간을 주는데요. 그 안에 로그인하게 되면 다시 계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실수로 삭제하더라도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하네요. 아이디와 비번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겠지만요.

 

탈퇴를 왜 이렇게 복잡하게 해 놓은 건지 다소 쿨하지 못한 인스타그램이네요. 아직 완전히 삭제된 건 아니지만 저는 이렇게 인스타 부계정을 만들었다가 삭제시켜 봤습니다.

 

저는 인스타 부계정을 삭제했지만 본계정도 위3번과 같은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