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정보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완벽 해결

by thasa 2020. 12. 27.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완벽 해결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완벽 해결

 

SNS 트위터

트위터는 우리나라에서는 인스타에 밀려 사용자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지만 세계 각 국의 사람들의 소식을 빠르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표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고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 보니 이상한 사람들도 많고 해킹을 당하면 큰 피해도 당할 수 있는 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트위터를 처음 하다 보면 종종 이 트윗은 민감한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내용을 볼 수 없게 되어있는데요. 설정 변경을 눌러 내 설정을 변경해줘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ntent you see

설정 변경을 누르면 한글 페이지에서 갑자기 영어로 된 페이지가 나와서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이라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content you see라는 목록을 누른 후 우측 사진에 있는 display media로 시작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해제

 

체크를 한 후에 트위터 창을 껐다가 다시 키면 설정이 적용되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던 트윗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사실 민감한 콘텐츠라고 해서 모두 잔인하거나 성인 관련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확인해 보니 내용이 특별히 없는 약간 쓸모없는 스팸성 내용의 트윗들도 민감한 콘텐츠 설정으로 걸러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스팸성 문서들도 다 노출이 되게 되는데요.

 

불필요하고 선정적인 스팸성 트윗을 차단하기 위해서 다시 해제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해제

 

 

트위터 home 

 

트위터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왼쪽 상단 home 옆에 내 프로필이 있는데요 눌러 줍니다.

 

 

setting and privacy

하단에 보면 톱니 모양 아이콘의 settings and privacy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눌러줍니다.

 

그러면 처음에 민감한 콘텐츠 보기 설정을 했을 때 보았던 content you see 항목을 다시 볼 수 있는 데요 클릭해 줍니다.

 

 

display media

 

처음에 체크해서 활성화시켰던 display media로 시작하는 목록을 다시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설정이 영어로 표시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 약간은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및 해제를 다음부터는 한글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3. 트위터 앱에서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하기

 

트위터 앱

 

트위터 앱을 다운로드하면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을 앱에서 한글로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앱을 실행해 줍니다.

 

 

트위터 앱에서 설정 하기

왼쪽 상단 줄무늬 아이콘을 클릭 후 들어가면 내 프로필과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를 눌러 줍니다.

 

 

 

개인 정보 공개 설정 및 보안

개인 정보 공개 설정 및 보안으로 들어가서 트윗하는 미디어를 민감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는 미디어로 표시를 우측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해 줍니다.

 

영어에서 한글로 바뀌었을 뿐이지 영어 페이지와 같은 내용의 설정 목록인데요 활성화하게 되면 민감한 콘텐츠라며 볼 수 없었던 트윗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차단하고 싶으면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다시 검색을 해본 후에 만약 적용이 안되어 있다면 앱을 끈 후 다시 실행해 보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보는 설정  방법과 앱을 이용해서 차단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