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정보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및 분실 꿀팁~!! 에어팟 이름 추천 한쪽 찾기

by thasa 2021. 1. 10.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및 분실 꿀팁~!! 에어팟 이름 추천 한쪽 찾기

 

쵸파 에어팟 케이스

요즘 에어팟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에어팟 2세대 사용 중인데요. 이제는 선 있는 이어폰은 불편해서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요~ 그만큼 디자인적으로도 예쁘고 기능적으로도 너무 좋은 에어팟 입니다.

 

요즘 사용자들이 많아져서 인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이름인 AirPod으로 되어있으면 사용할 때 가끔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기 편하게 나의 에어팟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블루투스 연결

 

에어팟의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Bluetooth)가 활성화되어있고 에어팟(AirPod)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설정-블루투스(bluetooth)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케이스 오픈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야 에어팟이 연결이 되기 때문에 에어팟 케이스를 연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설정 에어팟 연결됨

에어팟 케이스를 오픈하면 아이폰에 에어팟과 에어팟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가 표시되고 설정-블루투스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에어팟이 연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변경 방법

 

에어팟의 이름 바꾸기 위해서는 연결됨 글씨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 i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에서 현재 설정되어 있는 에어팟(AirPod) 이름을 누르면 이름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추천

 

 

에어팟 이름 추천

 

에어팟이 선이 없어서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분실의 위험도 크고 실제로 분실되었다는 분들도 많이 봤는데요. 에어팟이 20~30만 원대의 고가 제품이기 때문에 잃어버리면 속이 많이 쓰리겠죠~? 

 

에어팟 이름을 본인이 확인하기 좋은 이름으로 바꾸는 것도 좋지만 저는 제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사례하겠다는 메시지를 아이콘과 함께 넣어 보았습니다.

 

이름을 이렇게 설정해놓으면 분실 시에 찾을 수 있는 확률이 조금이라도 올라가게 됩니다. 아무 정보가 없으면 찾아주고 싶어도 찾아 줄 수가 없으니까요

 

학교나 직장에서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이름이 있으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름을 꽤 길게 입력할 수 있어서 메시지까지 충분히 넣을 수 있네요.

 

 

 

 

 

에어팟 한쪽 찾기

 

아이폰 나의 찾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들은 나의 찾기를 통해서 분실 시에도 찾거나 잠글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에어팟의 경우엔 gps가 없어서 집 밖 혼잡한 곳에서 잃어버렸다면 이 방법으로 찾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직까진 밖에서 분실한 적은 없지만 집안에서 사용하다가 종종 한쪽을 분실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면 한쪽을 빼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에어팟은 선이 없다 보니 어딘가에 빼놓고 나면 어디다 뒀는지 잊어버려서 헤매곤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의 찾기를 이용해서 잃어버린 아이폰 한쪽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나의 찾기

나의찾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에서 나의 찾기를 활성화시켜주어야 합니다. 설정에서 내 프로필을 누르면 나의찾기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나의 찾기 활성화

 

나의 IPhone 찾기가 켬 상태로 되어있어야 하는데요. 저는 이미 켜 두었기 때문에 켬으로 되어 있지만 만약 켜져있지 않다면 나의 아이폰 찾기 나의 찾기 네트워크 항목을 활성화해줍니다.

 

 

 

아이폰 나의 찾기 실행

 

이제 본격적으로 잃어버린 에어팟 한쪽을 찾기 위해서 나의 찾기 앱을 실행시켜 봅니다. 지도와 내가 가지고 있는 애플 제품이 목록에 뜨는데요. 지도는 사실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목록에서 찾고자 하는 에어팟을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 에어팟 위치 소리로 찾기

 

사운드 재생을 누르게 되면 에어팟에서 귀뚜라미 소리? 가 나서 비교적 조용한 곳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쪽을 눌러서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우측 사진은 오른쪽을 활성화한 모습입니다.

 

 

 

에어팟 나의 찾기 소리

 

소리가 작다고 하긴 어렵지만 혼잡한 곳에서는 잘 들리지 않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에어팟 분실을 빨리 알아차렸다면 밖에서도 사용해 볼만은 하겠죠

 

 

에어팟 케이스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는 게 가장 좋기는 하지만 본인이 조금 덜렁대는 편이라면 만약을 대비해서 케이스에도 전화번호를 적어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째 잃어버리면 이 방법으로도 찾을 수가 없거든요.

 

이상으로 에어팟 이름 바꾸기와 분실 시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