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정보

업비트 고객 확인 재이행 방법과 오류 해결 방법

by thasa 2022. 1. 24.

며칠 전부터 업비트에서 고객확인 재이행 대상자라며 재이행을 하라고 카톡이 왔는데요. 재이행 하려고 하면 [요청에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메시지가 계속 나와서 못하고 있다가 내일까지 재이행 안 하면 매매 및 입출금 제한이 된다고 해서 급하게 해결했어요.

 

업비트 거래를 꾸준히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해야 하고 계좌에 돈이 남아있는 분들도 해두셔야 출금하는데 문제가 없겠죠. 오류 해결방법과 고객 확인 재이행 방법 알아볼게요.

 

1. 고객확인 재이행이란?

자금세탁 같은 불법적인 용도로 코인 계좌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고객정보를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정부에서 가상화폐를 단속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법률을 만들었고 업비트는 주기적으로 고객확인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업비트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정보 검증을 위해 추가적인 자료 또는 재요청을 할 수 있으며 정보제공을 거부하거나 고객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신규거래 또는 기존 거래를 종료해야 합니다.

 

2. 고객 확인 재이행 오류 해결

[요청에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오류는 업비트 앱을 업데이트해주니 해결되었는데요.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준 뒤 다시 재이행하기 시도하시거나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세요.

 

기한 내 이행하지 않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 시 매매 및 입출금 제한이 되니 주의하세요.

 

3. 업비트 고객 확인 재이행 방법

업비트 앱 실행 후 로그인 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내 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업비트 고객확인 대상
업비트 고객확인 대상

고객확인 대상(회원 등급)을 누른 후 고객확인 재이행을 눌러줍니다.

 

 

업비트 고객 확인 필수 정보
업비트 고객 확인 필수 정보

위쪽에 표시되는 이름, 영문명, 이메일, 주소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직업, 거래목적, 자금 원천 등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카톡이나 문자 받았을 때 재이행 사유가 나와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부분을 다시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서 직업군이나 거래목적 자금 원천 등의 내용을 위험한 걸로 입력하시면 심사에 걸려서 거래가 막힐 수가 있습니다.

무조건 기타로만 입력해도 다시 이행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입력하세요.

 

어차피 정확하게 조사하는 부분은 아니고 우리가 입력한 정보에 의지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적당히 선택해줍니다. 마지막 본인 자금으로 이용하시나요? 에서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앱을 업데이트한 후에도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업비트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업비트 고객센터는 내 정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업비트 고객확인 재이행 방법과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알아봤는데요.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