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정보

카톡 차단 했다가 풀면? 직접 실험 해본 후기 상대가 알 수 있을까?

by thasa 2021. 1. 13.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까?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직접 실험해본 후기 상대가 알 수 있을까?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차단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차단을 잘 안 하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차단 목록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 생각보다 많이 차단했더라고요

 

다시는 연락하지 않을 사람들만 차단하기 때문에 차단 해제 또한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그동안 차단 목록을 한 번도 확인해보지 않았거든요.

 

차단을 하게 되면 상대에게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건 당연하고 상대도 오랜 시간 답장이 없다면 충분히 차단당했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연락을 끊을게 아니라면 차단은 신중하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 카톡 차단하는 방법

 

카톡 차단 하는 방법

친구 목록 중 차단하고 싶은 친구 프로필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스크롤하면 숨겨져 있던 숨김과 차단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숨김을 선택하면 단순히 친구 목록에 보이지 않게만 하는 것이고 차단을 선택하면 친구의 메시지를 차단하게 됩니다.

 

차단할 거냐고 한 번 더 묻지 않고 바로 차단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한 번 더 생각해 본 후 차단하는 걸 추천드려요. 다시 차단을 해제하려고 했을 때 상대의 연락처나 아이디를 모르면 친구 추가를 못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상대 핸프폰엔 메시지를 안읽은것처럼 표시

카톡 차단은 이렇게 아주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차단을 하면 상대의 메시지를 더 이상 받을 수 없게 되고 상대는 차단된 줄도 모르고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가 읽지 않은 것처럼 1 표시가 됩니다.

 

자신이 차단되었다는 메시지 같은 게 뜨지도 않고 차단당하기 전과 후의 변화가 전혀 없기 때문에 차단당한 사람은 자신이 차단당했다는 걸 모를 수도 있는데요.

 

평소에 연락을 잘하다가 갑자기 메시지를 읽지 않으면 단순히 무슨 일이 있겠거니 하겠지만 크게 싸웠거나 오랜 기간 메시지를 읽지도 않고 답장도 하지 않는다면 상대방도 차단당했다는 걸 어느 정도는 알 수 있겠죠?

 

 

 

 

2. 카톡 차단 해제

 

친구 설정 친구관리

카톡 차단을 다시 해제하려면 친구 목록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간 후 친구 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카톡 차단 친구 해제

하단 쪽에 있는 차단 친구 관리를 누르면 그동안 차단했던 친구들의 목록이 뜨는데요. 그중에 차단 해제하고 싶은 친구 프로필 우측에 있는 관리를 눌러 줍니다.

 

 

카톡 차단해제

차단 해제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있고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할 수 있는 옵션도 있는데요. 프로필 비공개까지 하면 상대가 나의 프로필을 더 이상 볼 수 없게 됩니다. 

 

완벽하게 차단하고 싶은 상대라면 프로필까지 차단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차단해제 친구 추가

 

차단 해제를 선택하면 차단이 해제되었다면서 지금 친구로 추가할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 취소를 선택하면 차단은 해제되지만 친구 목록에는 그 친구가 없습니다.

 

채팅방이 남아있다면 채팅방의 상대 프로필을 눌러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데 채팅방도 완전히 나갔고 연락처도 모른다면 상대에게 먼저 연락이 오기 전까진 친구 추가를 못하겠죠?

 

 

카카오톡 차단해제 친구추가

 

친구 추가를 선택하게 되면 친구 목록에 새로운 친구로 뜨게 되고 눌러주면 나의 친구 목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것은 나에게만 보이는 것일 뿐 상대에게도 내가 새로운 친구로 뜨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는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차단해제후 메시지 

 

친구 차단 해제를 한다고 해도 차단했던 동안 상대가 보냈던 메시지는 당연히 볼 수가 없습니다. 다시 상대와 대화를 하면 과거에 주고받았던 메시지는 남아있습니다. (채팅방을 완전히 나가지 않았을 경우)

 

차단당했던 상대는 그동안 읽지 않았다고 표시되었던 메시지 1 표시가 사라지기 때문에 상대가 메시지를 읽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차단했던 사람은 그 내용을 알 수가 없습니다.

 

짧은 시간에 카톡 차단과 해제가 이루어졌다면 상대가 차단당했었다는 걸 모를 수 있지만 메시지를 읽었다고 표시되는데 내용을 모른다면 이상하게 생각하긴 하겠죠?

 

연락을 완전히 끊을 상대가 아니라면 차단은 신중하게 하는 게 서로 오해가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되는지 직접 실험해 보았는데요. 차단당한 상대에게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댓글